CYBER PUBLICTY

사이버홍보실

공지사항

이사세대 관리비 자동이체 해지/재신청 안내 서비스 오픈

작성일자 2019.09.04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입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에서 이사세대의 자동이체 미해지로 인한 이중출금 방지를 위해 해지 안내를 돕는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보도자료를 참조해주세요.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아파트 이사세대 관리비 자동이체 해지/신청 안내 서비스' 선보여



-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해지 및 재신청 절차 간소화
- 관리사무소 전산프로그램 연계로 업무편의 증대와 민원 감소 기대

이지스엔터프라이즈㈜가 이사세대의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미해지로 인한 이중출금 방지를 위해 수도권 아파트 대상으로 '관리비 자동이체 해지/신청 안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관리비 자동이체 해지/신청 안내 서비스'란 이사를 가는 세대가 관리소로 중간관리비 정산 신청 시 자동이체 해지를 하지 않은 경우에 금융사로 해당 정보를 전송하여 해지 안내를 돕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를 이용하던 세대가 이사할 경우, 직접 금융사를 통해 기존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를 해지하고 새로운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를 신청해야 했다. 이처럼 다소 번거로운 절차 때문에 자동이체를 미처 해지하지 않은 이사세대가 많아 추후 이중납부가 되거나 오류출금이 되는 문제가 빈번했다. 전입세대 또한 동일 금융사 자동이체 신청이 불가하여 관리사무소에는 민원과 관련 업무가 가중되는 결과를 낳았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이를 개선하고자 관리사무소에 방문하여 중간관리비를 정산하는 이사세대 대상으로, 자동이체 미해지된 세대 정보를 금융사로 전송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했다.

관리사무소는 중간 관리비정산 시 XpERP정산프로그램을 통해 중간관리비 영수증과 함께 개인정보활용동의서를 출력할 수 있다. 이에 입주민의 서명만 받으면 전출데이터를 금융사로 전송할 수 있으며 금융사는 이사세대에게 자동이체 해지 안내를 하게 된다.

(후략)

▶ 보도자료 자세히 보기
- 연합뉴스: https://www.yna.co.kr/view/AKR20190711099000848?input=1195m
- 아파트관리신문: http://www.aptn.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916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이사세대 관리비 자동이체 해지ㆍ신청 안내 서비스' 전국 확대



- 8월 12일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서비스 대상 확대
- 관리사무소 업무편의 증대와 자동이체 관련 민원 감소

이지스엔터프라이즈㈜(대표: 최병인)가 아파트 이사 세대 '관리비 자동이체 해지/신청 안내 서비스'를 8월 12일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오픈 했다.

(중략)

6월 7일 해당 서비스 첫 오픈 이후 이용단지가 점차 늘고 있으며, 자동이체 관련 민원 감소 등 관리사무소에서도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재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이용자 대상으로 관리비 자동이체 해지ž신청 안내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오픈 하였으며, 향후 금융사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공동주택/집합건물 관리업무솔루션 업계 1위 기업으로, 전국 시중 금융사와의 제휴를 통해 관리비 은행 자동이체 및 신용카드 자동이체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제공하고 있다.

▶ 보도자료 자세히 보기
-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08/667963/
- 아파트관리신문: http://www.aptn.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899